여행 > 용인 구갈레스피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용인 구갈레스피아

여행정보

용인 구갈레스피아

본문


한국민속촌 부근에 위치한 구갈레스피아는 어린이, 반려견 놀이터와 다양한 운동시설이 있는 자연생태공원이다. 멀리 떠나지 않아도 마치 숲에 온 듯 편안한 쉼터를 찾을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용인시의 친환경 하수종말처리시설 [레스피아]는 휴식을 의미하는 레스트[Rest]와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a]가 합성된 뜻으로 단순한 하수처리 시설이 아닌 시민 친화 시설을 함께 조성하여 2005년 완공하였다. 하수처리시설은 모두 지하에 매설하고 지상에는 자연과 잘 어우러진 휴식 공간을 조성하여 2006년 환경부 주관 환경혁신사례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구갈레스피아는 건강마당(농구장∙배드민턴장∙게이트볼장∙미니풋살장∙놀이시설3개∙놀이광장 1개∙산책로), 자연학습장(생태연못 및 습지원∙실개천), 기타 시설(야외무대∙처인광장∙용구광장분수대∙반딧불이광장∙하늘다리)로 조성되어 있다. 2016년 개장한 반려견 놀이공원은 대형견과 중소형견 놀이터가 분리되어 안전하게 즐길 수 있고, 어린이 놀이터는 발전기가 내장된 놀이기구를 통해 직접 에너지 생성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에너지교육형 놀이공원으로 놀이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레스피아에서 정화된 물이 흐르는 자연학습장의 실개천과 생태연못은 다양한 수생생물 관찰과 함께 힐링하기 좋은 산책로이다.
공원 내 텐트와 타프 설치는 금지이며, 공영주차장인 구갈자투리주차장을 이용해 무지개다리를 건너 공원으로 진입하면 된다. 수원신갈IC에서 차량으로 약 7분, 에버라인 지석역에서 도보 약 6분(360m) 소요된다. 인근에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융건릉, 물향기수목원 등이 있다.
주소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640 (구갈동)
(우:17069)
연락처031-324-4167
홈페이지https://www.giheunggu.go.kr/
기본정보
문의 및 안내031-324-4167
쉬는날연중무휴
이용시간상시개방
입장료없음
주차시설가능(자투리주차장)
요금(무료)
유모차 대여 여부없음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가능
신용카드 가능 여부없음
무장애 편의시설
접근로출입구까지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
출입통로주출입구는 턱이 없어 휠체어 접근 가능함
화장실장애인 화장실 있음_무장애 편의시설
보조견동반동반가능_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주요시설
건강마당(농구장∙배드민턴장∙게이트볼장∙미니풋살장∙놀이시설3개∙놀이광장 1개∙산책로) / 자연학습장(생태연못 및 습지원∙실개천) / 기타시설(야외무대∙처인광장∙용구광장분수대∙반딧불이광장∙하늘다리)
관련 이미지 정보

용인 구갈레스피아 (5)

용인 구갈레스피아 (9)

용인 구갈레스피아 (19)

용인 구갈레스피아 (20)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이 지역의 현재 날씨 정보
기온16.8 ℃
습도49 %
풍향320 deg
풍속1.7 m/s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