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장충단공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장충단공원

여행정보

장충단공원

본문


장충단공원은 항일운동과 관련된 애국충정이 깃든 민족공원이다. 남산의 동북쪽 기슭에 있는 이 공원은 조선 영조 때 도성의 남쪽을 수비하던 남소영이 있던 자리이다. 1895년 8월 20일, 명성황후가 일본의 자객들에 의해 경복궁에서 시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궁내부 대신 이경직, 시위대장 홍계훈 등 많은 장병이 일본인들을 물리치다가 죽음을 맞았다. 이에 고종 황제는 그들의 영령을 위로하고자 1900년 11월 장충단이라는 사당을 짓고 1908년까지 매년 춘추로 제사를 올렸다.
원래 장충단은 지금의 신라호텔 영빈관 자리에 있었다. 그러나 사당은 한국전쟁 중 소실되었고 장충단에 세워졌던 비만 남아 1969년 현재의 자리로 옮겨졌다. 1919년 일제가 민족정기를 말살하기 위해 박문사라는 절을 세우고 장충단 자리에 공원을 조성했는데, 광복 후 모두 철거되었다.
1984년 9월 22일 근린공원이 된 장충단공원은 자연공원인 남산공원의 일부로 흡수, 합병되었다. 나머지 구역은 장충단공원이라는 예전의 이름 그대로 불리고 있다. 장충단공원 일대는 장충단비, 수표교, 승정전, 관성묘, 와룡묘 등 문화재를 비롯하여 3·1 운동 기념비, 한국유림독립운동파리장서비, 만해 한용운 시비와 유관순, 이준, 김용환 선생 동상 등이 있다.
주소서울특별시 중구 동호로 261 (장충동2가)
(우:04620)
기본정보
문의 및 안내02-3396-5856
쉬는날연중개방
이용시간상시
주차시설있음
유모차 대여 여부불가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없음
신용카드 가능 여부없음
무장애 편의시설
접근로장충단비 앞에는 턱이 있어 휠체어사용자는 가까이 가기 어렵고 멀리서 관람해야 함 수표교는 다리 위에서 감상할 수 있음_무장애 편의정보
화장실장애인용 화장실이 남녀 별도로 설치되었고 내부도 휠체어로 사용하기 편리하게 넓음 손잡이도 적정하게 설치되어 이용이 편리함
기타시설공원이 새로 조성되면서 화장실이 깨끗하고 편리하게 신축되었음
화장실
있음(남녀 구분)
이용가능시설
다담에뜰, 정자, 운동시설, 경로당, 문화행사마당 등
외국어 안내서비스
없음
관련 이미지 정보

장충단공원

장충단공원

서울_중구_장충단공원01

서울_중구_장충단공원03

서울_중구_장충단공원07

장충단공원 (2)

장충단공원 (3)

장충단공원 (4)

장충단공원 (5)

장충단공원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이 지역의 현재 날씨 정보
기온16.4 ℃
습도97 %
강수량0.5 mm
풍향236 deg
풍속1.8 m/s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