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의 보안서버를 적용한 아웃로그인 스킨 - 레거시 > 그누보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그누보드

스킨 스마일서브의 보안서버를 적용한 아웃로그인 스킨 - 레거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61.♡.34.24)
댓글 0건 조회 3,064회 작성일 15-04-24 11:38

본문

1. 개요

현재 법적으로 ,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등에서 보안서버 구축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작은 사이트에서도 보안서버를 구축하기 위해 비싼 보안서버인증서를 구매 설치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또한, 하나의 서버에 여러 웹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포트를 여러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일서브 에서 보안서버 라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GPL 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http://www.boanserver.com

이 보안서버 솔루션을 그누보드 아웃로그인에 플러그인 형태로 적용해 보았습니다.


2. 설치전 요구 사항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구동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기반 환경이 필요합니다.
- PHP 5.2.x ~ 5.6.x - 5.2.x 이하 버전은 동작될 수 있으나, 테스트되지 않았습니다.
- OpenSSL 1.x - OpenSSL 라이브러리의 경우, Linux 기반 OS에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Windows 기반 OS에는 수동으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3. 설치 방법

3-1. boanserver.zip 을 압축을 풀어 그누보드 플러그인 폴더에 업로드 합니다.

3-2. basic_boanserver.tar.gz 스킨을 압축을 풀어 그누보드 skin/outlogin 폴더에 업로드 합니다.

3-3. 그누보드 기본 소스중의 bbs/login_check.php 파일에서, _common.php 인클루드 하는 부분 아래에 다음 소스를 추가합니다.
@include_once(G5_SKIN_PATH.'/outlogin/basic_boanserver/login_check.inc.php');

3-4. 아웃로그인 스킨을 다음과 같이 basic_boanserver 로 변경합니다.
<?php echo outlogin('basic_boanserver'); // 외부 로그인  ?>


4. 주의 및 참고사항

- 기능구현을 위해, 그누보드 기본 소스를 변경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능하면 기본소스를 변경하지 않으려 하였으나, 구현에 어려움이 있어, 최소한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 플러그인 폴더명이나 아웃로그인 폴더명을 변경하셨다면, 위 소스들에서 적절하게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 패스워드 입력시 나오는 키보드는, 그누보드 기본소스 상에서 레이어 위치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수정중에 있으나, 불편하시면 class="keyboard" 부분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5. 기타

- 이번에는 아웃로그인만 적용해 보았습니다. 회원가입도 작업 예정입니다.

- 보안서버 웹사이트에서 보시면, 보안서버 로고를 붙여 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GPL 이라 강제사항은 아니라고 합니다. ^^

- 공식 데모 페이지 : http://www.boanserver.com/demo/login.html

- 테스트 사이트 : http://www.baragi.net

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