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참석 > 청와대 브리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청와대 브리핑

윤석열 대통령,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116.♡.129.16) 작성일 22-11-07 10:55 조회 102 댓글 0

본문

btn_textview.gif

윤석열 대통령은 11.7(월) 오전 10시,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역대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 대통령이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중소기업(5월), 여성기업(7월), 벤처기업(10월) 등 산업계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현장 행보를 지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개회사(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중견기업 혁신성장 선언, 정부포상 수여(산업훈장 2명, 산업포장 2명, 대통령 표창 4명), 대통령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윤 대통령은 격려사를 통해 “대·중소기업 생태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은 윤석열정부 국정철학인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 경제’의 핵심 주역”이라고 강조하며, “민간이 더욱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펀드 조성 등 다양한 성장 금융 수단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견기업 관련 법령을 새롭게 정비하여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을 거쳐 다시 세계적 기업으로 커나갈 수 있는 건강한 기업 생태계를 갖추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최초로 ‘중견기업 혁신성장 선언식’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중견기업계는 R&D, 신규 투자 등 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대표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민간주도 성장’에 중견기업이 선도적 역할을 할 것임을 다짐하기 위한 선언문을 통해 ① 월드베스트 기업으로 도약, ② 5년간 총 160조원 이상 투자 및 매년 신규 일자리 30만 개 창출, ③ 대한민국 미래산업 선도 등 ‘중견기업계 3대 혁신성장 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4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