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말하는 건축 시티:홀 , City: hall , 201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화 > 말하는 건축 시티:홀 , City: hall , 2012

영화정보

말하는 건축 시티:홀 , City: hall , 2012

본문

기본정보
영화명(국문)말하는 건축 시티:홀
영화명(영문)City: hall
상영시간107분
제작연도2012
개봉(예정)일2013-10-24
제작상태개봉
영화유형장편
제작자정재은
제작국가한국  
장르다큐멘터리  
감독정재은 ( JEONG Jae-eun )
감독정재은
주연유걸
심의번호2013-MF00682
관람등급전체관람가
유해사유주제 및 내용
개요서울시청 신청사 건립 과정과 디자이너로 참여한 유걸의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
출연배우
유걸YOO Geol
이필훈
최선우
최영길
최희준
참여 영화사
영화사 못MOT Films제작사
(주)미디어데이Mediaday배급사
스탭     열기
줄거리
D-DAY 2012.10.13 새로운 서울시청이 모습을 드러내는 날. 수 많은 이들이 지난 7년간 이날을 위해 달려왔다.
‘서울시 신청사’ 컨셉 디자인의 최종 당선자인 건축가 유걸은 설계와 시공과정에서 제외된 채 신청사가 만들어지는 모습을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서울시는 유걸을 총괄디자이너라는 이름으로 준공을 앞둔 신청사의 디자인 감리를 요청한다. 너무 늦은 합류였다. 이미 골조는 완성된 상태였고 유걸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는 않았다. 유걸은 그래도 자신이 시청사의 마감을 돌볼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건축가 유걸은 자신의 설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다목적홀(Concert Hall) 설계에 집중했다. 다목적홀은 시민들이 공연이나 강연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유걸의 신청사 설계의 개념을 가장 잘 보여주는 핵심적인 공간이었다. 구청사를 가리고 있던 가림막이 철거되고 신청사에 대한 사회와 여론의 비판이 쏟아졌다. 구청사와 조화가 되지 않는 최고 흉물이라며 연일 악평에 시달렸다. 신청사를 만들고 있는 실무자들도 비판적인 여론과 완공의 압박에 시달리며 지쳐갔다. 서울시 신청사 완공까지 7년, 아무도 몰랐던 숨겨진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미지, 동영상




컨텐츠 저작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오픈API, 영상물등급위원회 오픈API, 네이버 오픈API, TMDB API 서비스를 통해서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각 사이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