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칼바람 잊게 하는 힐링 천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칼바람 잊게 하는 힐링 천국

여행코스

칼바람 잊게 하는 힐링 천국

본문


영암은 건강과 에너지를 모두 얻을 수 있는 남도의 여행지다. 독천낙지마을의 낙지는 영양을 북돋워주고 여기에 한옥마을 체험과 도갑사, 구림사, 왕인박사유적지 같은 볼거리도 지천이다. 한마디로 일거양득의 여행코스라 할 수 있겠다.
기본정보
여행 일정기타
여행 테마----지자체-----
코스 총거리35.94km
총 소요시간1박 2일
코스명 : 그린식당(독천낙지마을)
코스개요그린식당은 오랜 전통의 낙지요리 전문점으로 갈낙탕, 연포탕, 세발낙지 등을 주인장의 손맛으로 선보이고 있다. 신선한 재료만을 선별하며, 편안한 좌석과 넓은 주차공간을 완비하였다. 각종 모임을 위한 예약석도 준비되어 있어 미리 예약하고 이용하면 좋다.
코스명 : 왕인박사유적지
코스개요왕인박사유적지는 구림마을의 동쪽 문필봉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왕인이 새롭게 조명되면서 그의 자취를 복원해 놓은 곳이다. 왕인묘(사당) ·내삼문(內三門) ·외삼문 ·문산재(文山齋) ·양사재(養士齋) ·전시관 ·왕인상 ·책굴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왕인묘(약 82.5㎡)에는 영정과 위패가 봉안되어 해마다 제사를 지낸다. 문산재와 양사재는 왕인이 공부하고 후진을 양성하였다는 곳으로, 월출산(月出山) 서쪽 산 중턱에 터만 남아 있던 것을 복원하였다. 책굴은 왕인이 학문을 수련할 때 쓰던 석굴이다. 전시관에는 탄생도 ·수학도(修學圖) ·도일도(渡日圖) ·학문전수도 등이 걸려 있다.
코스명 : 도갑사
코스개요전라남도 영암군에 산세가 빼어나고 풍광이 아름다워 예부터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월출산(月出山) 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도갑사(道岬寺, 해발 376m에 위치)는 1984년 전라남도문화재자료로 지정된 유서 깊은 고찰이다. 신라 말기에 도선국사(道詵國師)에 의해 창건되었으며, 이 사찰에는 국보로 지정된 도갑사의 해탈문(解脫門)이 있는데 해탈문은 현존하고 있는 한국의 건물 중 보기 드문 옛 건축물이다. 이 밖에 국보 마애여래좌상(磨崖如來坐像)과 보물 석조여래좌상(石造如來坐像), 보물 목조문수·보현동자상(木造文殊·普賢童子像), 도선수미비(道詵守眉碑,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대웅보전(大雄寶殿) 등 많은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다.
코스명 : 영암도기 박물관
코스개요매년 영암군과 이화여자 대학교 박물관이 관학합동으로 흙과 도기를 주제로 한 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이러한 전시를 통해 1200년 전 한국 시유도기의 진정한 주인공이 이곳 영암임을 알리고 있으며, 한국 도기 전통성을 재현, 개발하여 한국 전통도예의 초석이 되고 있다. 박물관은 전통고가마인 영암요, 전통공방, 3개의 전시실, 자료연구실, 강의실, 판매장, 야외공연장 등이 들어서 있다. 전시실에는 구림도기가마터 출토유물을 비롯해 고려도기, 옹기, 옹관 등이 전시되어 있고, 해마다 특별전과 기획전이 열린다.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