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자연의 향기를 즐길 수 있는 포천 가을 여행 1박2일 코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자연의 향기를 즐길 수 있는 포천 가을 여행 1박2일 코스

여행정보

자연의 향기를 즐길 수 있는 포천 가을 여행 1박2일 코스

본문


숲과 물의 도시, 포천에서 즐기는 가을 자연의 향기! 국립수목원에서 시작해 향긋한 허브아일랜드까지! 마음이 움직이는 여행을 떠나보자! 국립수목원에서는 수채화처럼 물든 단풍나무들을, 산사원에선 풍류 가득하고, 느림의 미학을 배울 수 있는 향긋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정취 가득한 여유로움을 느껴보자.
주소경기도 포천시 광릉수목원로 415
(우:11186)
기본정보
여행 일정1박2일
여행 테마체험여행
코스 총거리88km
총 소요시간약 2시간
코스명 : 동이손만두
코스개요소고기를 끓여 우려낸 육수에 밀가루, 두부, 김치, 버섯 등을 혼합하여 직접 만든 만두전골은 씹히는 맛과 버섯이 들어 있어 국물맛이 시원하고 개운하다. 찐만두는 배추와 버섯이 꽉 차게 들어 있어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별미가 된지 오래이다.
동이손만두_전경1
코스명 : 국립수목원
코스개요전문 전시원은 관상 가치가 높은 나무를 모아 배치한 관상 수원, 꽃이 아름다운 나무를 모아 전시한 화목원, 습지에 생육하는 식물을 모아놓은 습지식물원 이외에도 수생식물원, 약용식물원, 식·약용식물원, 관목원, 덩굴 식물원, 손으로 보는 식물원, 난대식물 온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명 : 포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코스개요포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포천의 무형문화재 전수시설이 모여진 곳으로 다디미, 방망이, 화로, 맞두레, 채반, 길마 등 옛 선조들이 사용하던 물건 전시시설은 물론 문화재 교육과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이다. 2층은 포천문화재를 경험할 수 있는 소연습실과 대연습실이 조성되어 있으며, 경기도 무형문화재 ''메나리''를 전수받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다.
코스명 : 포천 산사원
코스개요전통주인 가양주를 중심으로 하는 우리 술 박물관이다. 산사정원 세월랑에 늘어선 커다란 술독들이 장관이고 손때 묻은 유물과 관련 자료도 보는 재미가 있다. 박물관을 관람한 후에는 배상면주가의 생주를 시식해 볼 수 있으며 가양주, 과실주, 세시주 등을 빚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외국인들에게도 반응이 좋은 전통 술 갤러리이다.
경기_포천_전통술박물관 산사원04
코스명 : 장수촌
코스개요포천시 화현리에 위치한 곳이며, 포천시 지정 대표 음식점으로 선정된 곳이다, 주변에 허브아일랜드와 산정호수가 가까운 곳에 있으며 운악산 또한 가까운 곳에 위치한 곳이다. 청정 자연 농산물로만 조리해 토속 전통밥상을 고객들에게 주고 있으며, 웰빙 음식점이다. 순두부 보리밥 전문점으로 각종 단체, 행사, 이벤트가 가능한 곳이다.
장수촌_외부1
코스명 : 포천아트밸리
코스개요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특히 2014년부터는 밤하늘에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과학관이 개관되어 아이들에게는 체험교육의 명소로,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코스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포천아트밸리_1
코스명 : 허브아일랜드
코스개요관광농원인 허브아일랜드(329,000㎡) 내 식물원과 전시실(110,000㎡)을 갖춘 1종 전문박물관(식물원)으로 등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이다. 허브식물박물관 내에는 250여종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 화사하고 푸른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허브식물박물관은 총4개의 실내 전시관과 야외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전시관마다 중심이 되는 허브와 식물들이 있어 관람의 재미와 함께 아이들의 생태체험 교육의 장은 물론 힐링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허브아일랜드 핑크뮬리축제 (14)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