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고즈넉한 쉼이 흐르는 안동 1박2일 여행 코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고즈넉한 쉼이 흐르는 안동 1박2일 여행 코스.

여행정보

고즈넉한 쉼이 흐르는 안동 1박2일 여행 코스.

본문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 안동에서의 여행 코스! 부용대, 솔밭식당, 하회별신굿탈놀이, 병산서원을 경유하며 전통 문화를 즐기고, 안동대장금찜닭, 관광커뮤니티센터 여기, 이상루 고택을 지나 봉정사, 낙강물길공원, 까치구멍집, 안동포타운, 만휴정까지 이어지는 여행 길에 휴식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기본정보
여행 일정1박2일
여행 테마----지자체-----
코스 총거리112km
총 소요시간약 2시간 36분
코스명 : 부용대
코스개요부용대는 태백산맥의 맨 끝부분에 해당하며 정상에서 안동 하회마을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높이 64m의 절벽이다. 부용대라는 이름은 중국 고사에서 따온 것으로 부용은 연꽃을 뜻한다. 하회마을이 들어선 모습이 연꽃 같다는 데서 유래한 것으로, 하회마을을 가장 잘 바라볼 수 있는 곳이라 부용대라 부른다.
코스명 : 하회 솔밭식당
코스개요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장터에 위치한 솔밭식당은 안동찜닭, 고등어정식 등 안동 대표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며, 하회별신굿 탈놀이 공연장 및 하회마을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지 접근성이 좋다.
코스명 : 안동포타운
코스개요안동포 마을은 안동포의 명맥을 이어오는 곳이다. 안동포란 신라시대에는 화랑도 옷감으로, 조선시대에는 궁중 진상품으로 명성을 누려온 옷감이다. 현재 이곳 금소리에서는 영세성과 값싼 중국산 삼베의 수입 등의 이중고 속에서도 안동포의 전통을 잇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스명 : 만휴정
코스개요만휴정은 보백당 김계행공의 정자로 1500년(연산군 6)에 건립하였다. 현재의 건물은 중수를 거치면서 변형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 일부만 조선후기 양식을 보이고 있다. 길안면 묵계서원에서 개울건너 산곡 간에 들어서면 웅장한 계곡에 반석위로 폭포를 동반한 곡간수가 흐르는 절경을 이루는 곳에 동남향으로 자리잡고 있다.
코스명 : 하회별신굿탈놀이
코스개요800년 이상 역사의 <하회별신굿탈놀이>는 기득권층, 특권층, 일반 민중의 생활과 갈등을 꾸밈없이 드러낸다. 총 6개 마당의 공연에서 고려 중기부터 현대에 이르는 사회의 모순과 지배층의 권위를 날카롭게 풍자해 민중들의 답답함과 억울함을 해소한다. 시대를 뛰어 넘어 현재와 이어지고, 국내를 넘어 세계와 소통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코스명 : 병산서원
코스개요전신은 고려 때 사림의 교육기관 풍악서당으로 1863년 서원으로 승격하였다. 많은 학자를 배출했으며, 1868년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이 있을 때도 보호되었다. 일제강점기에 대대적 보수가 있었고 강당은 1921년, 사당은 1937년 재건되었다. 매년 3월, 9월 중정에 향사례를 지낸다. 사적으로 지정되었고 서애 선생 문집을 비롯해 각종 문헌이 소장되어 있다.
코스명 : 안동대장금찜닭
코스개요경북 안동시 번영1길 구시장에 위치한 안동대장금찜닭은 대표메뉴인 찜닭과 더불어 양념/후라이트 치킨도 판매하고 있다. 푸짐한 양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으며, 전국 각지로 포장배달도 가능하다.
코스명 : 관광커뮤니티센터 여기
코스개요안동을 찾은 관광객들의 휴식 공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무인카페와 지역 특산품을 전시, 판매하는 공간이다.
코스명 : 이상루 고택
코스개요겨울에는 아궁이에 불 때고, 여름에는 모기장이나 텐트 치고 이상루에서 잘 수 있어 도시에서만 지낸 여행객들이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다. ''다도 체험'', ''탈춤 배우기'' 등 다양한 교육과 양반식 밥상을 경험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전통문화를 체험하려는 가족이나, 한옥의 아름다움을 직접 경험하기 원하는 외국인들 모두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코스명 : 봉정사
코스개요대한민국조계종 제16교구 본사인 고운사의 말사이다. 1972년 봉정사 극락전을 해체하고 복원하는 공사를 진행할 때 상량문에서 고려시대 공민왕12년의 1363년에 극락전을 중수하였다는 기록이 발견되었다. 이런 사실이 발견되어 봉정사 극락전이 현존하는 최고의 목조건물로 인정받게 되었다.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