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인사미술공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인사미술공간

여행정보

인사미술공간

본문


인사미술공간은 작가나 독립큐레이터들의 기획과 전시를 수용하는 전시지원 공간이다. 2000년에 개관하여 유망 작가를 지원하는 미술 전시 공간으로 시작하였고, 특화된 아카이브와 지속적인 워크숍 활동을 기초로 하는 시각 예술 프로젝트 연구 개발의 토대를 갖추었다. 2006년에는 프로젝트 컨설팅과 출판, 기획 활동을 결합하여 복합 - 교류 - 지속형 기능 체제를 마련했다.
여러 번 운영 체제의 변화를 겪으면서 아르코미술관이 통합 관리하게 되었고 20주년을 맞아 다학제적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인미공 창작소와 신진 기획자나 작가를 위한 워크샵 등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개편하였다.
아르코미술관과 인미공은 2021년도 이후 유용, 포용, 협업, 공유의 새로운 운영 전략하에 연구, 창작, 전시, 교류 활동이 선순환하는 플랫폼의 기능을 하고 있다. 인미공과 아카이브 운영 등을 중심으로 사회적 의제를 다룬 기획전과 미술 담론의 생성과 확산을 위한 공공 프로그램 및 창작과 연구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위치는 수도권 지하철 3호선 악국역 3번 출구에서 720m에 있다.
주소서울특별시 종로구 창덕궁길 89 (원서동)
(우:03057)
홈페이지https://www.arko.or.kr/insa/
기본정보
문의 및 안내02-760-4721
규모지하~2층 전시장 각 약 72~73㎡
이용시간11:00~19:00
쉬는날매주 일요일 / 매주 월요일 / 1월 1일 / 설날 추석 연휴
이용요금무료
유모차 대여 여부없음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불가
신용카드 가능 여부없음
사업내용
작가나 독립큐레이터들의 기획전시를 수용하는 전시지원
관련 이미지 정보

인사미술공간 내부01

인사미술공간 내부02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