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서욱 국방부 장관, 신남방정책 중요 협력 국가 공식 방문

2021.12.16 국방부
인쇄 목록
□ 서 욱 국방부 장관은 쁘라윳 짠오차(Prayut Chan-O-Cha) 태국 총리 겸 국방부 장관의 초청으로 12.19(일)~12.22(수)일간 태국을 공식 방문할 예정입니다.

ㅇ 금번 방문 기간 중 서 장관은 쁘라윳 국방장관과 한-태국 국방장관 회담을 개최하여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안보정세 및 양국 간 국방협력 발전방안과 양국 간 협의가 진행 중인 방산 현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ㅇ 특히, 서 장관은 지난 7월 태국이 한국의 T-50을 구매하여 실제로 운용 중인 4비행단을 방문하여 사령관을 면담하고 우리가 수출한 T-50 훈련기 운용 현황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ㅇ 또한, 서 장관은 6·25 전쟁에 참전하여 용맹성을 널리 인정받으며 작은 호랑이(Little Tiger)라는 별명을 얻은 21연대를 방문하여 태국 참전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 참전협회 및 참전용사의 자택을 직접 방문하여 ‘평화의 사도 메달’을 수여하는 등 태국의 6·25 참전용사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 이어, 서 장관은 12.22.(수)~12.24.(금)일간 싱가포르를 방문하여 응 엥 헨(Ng Eng Hen) 국방장관과 회담을 개최하고, 아세안의 허브 국가인 싱가포르와의 국방교류협력 평가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ㅇ 특히, 금번 방문 기간 중 서 장관은 민간선박에 대한 해적행위 방지 등 해상 안전보장에 앞장서고 있는 정보융합센터 및 아세안 내 사이버안보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사이버작전센터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 한편, 서 장관은 태국 방문에 앞서 12.16.(목) 괌을 방문하여 괌에 기항 중인 해군 순항훈련전단* 장병들을 격려하고, 6.25전쟁 참전용사 위령비 헌화 등 일정을 가질 예정입니다.

“이 자료는 국방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