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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모바일] 혹시 모를 휴대폰 분실사고에 미리 대비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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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22-07-01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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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분실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분실했을 경우 빠르게 되찾을 수 있도록 휴대폰을 설정하는 방법부터 데이터 백업을 설정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순서대로 따라 해 주세요.

■ 휴대폰 분실 신고하기

① U+ 홈페이지: https://www.lguplus.com/
②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모바일 유료)
③ 가까운 U+ 매장을 통해 분실 신고를 해 주세요

※분실 신고와 분실 정지를 함께 신청하세요

■ 분실 휴대폰 찾기

① 대중교통에서 분실 시 유실물 확인하기

  1. 택시에 휴대폰을 두고 내린 경우, 결제 방식이나 택시 호출 방식에 따라 탑승했던 택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 전용 고객센터
  ① 티머니 택시 고객센터: 1644-1188
  ② 캐시비 택시 고객센터: 1644-6001

  ※앱 결제를 이용한 경우, 해당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taxi.or.kr

  카카오T 모빌리티 고객센터: 1599-9400

  2. 버스에 휴대폰을 두고 내린 경우, 결제 방식을 통해 탑승했던 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 전용 고객센터
  ①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
  ②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bus.or.kr

  3. 지하철/기차에 휴대폰을 두고 내린 경우,
      분실한 지 일주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역무실 또는 종합 유실물 센터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하차한 직후라면, 승무원이나 역무원에게 탑승 위치 또는 승/하차 시간을 알려주세요.
      다른 역의 승무원이나 역무원이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휴대폰 분실 사실을 나중에 알았다면 지하철은 호선 별 유실물 센터에서, 기차는 기차역 유실물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비행기/공항에서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 항공사 카운터나 공항 안내데스크, 공항 유실물 센터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 휴대폰을 두고 내린 경우, 하차한 직후라면 해당 항공사 카운터에 바로 신고한 뒤 공항 유실물 센터도 확인해 주세요.
      고객님이 탑승했던 비행기 편명을 알면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분실 사실을 나중에 알았지만 일주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라면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나 공항 홈페이지 또는 공항 유실물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위치 안내 서비스 이용하기

    1. [U+홈페이지 (www.lguplus.com)] → [고객지원] → [분실폰 위치 찾기] 메뉴 → [분실폰 위치 찾기] 선택 → 연락받을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 입력
    2. 개인정보 활용 동의 체크 → 내 휴대폰 정보 확인
   
    만약, 본인인증이 불가능하거나 문자로 안내 받고 싶은 경우, 위치 문자 안내 서비스 신청도 가능합니다.
    위치 문자 안내 서비스는 분실 휴대폰의 위치를 다른 휴대폰에서 문자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 → 현재 위치 안내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 전원이 꺼진 위치 안내
    분실 후 휴대폰의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모바일 유료)
    ※최대 일주일까지 안내되며, 필요 시 추가 신청도 가능합니다

③ 제조사 분실폰 찾기 서비스 이용

    ▷ 안드로이드

    1. 먼저, 사용 가능한 다른 기기에 내 기기 찾기 앱을 설치한 뒤 실행해 주세요.
    2. 화면 하단의 [게스트로 로그인]을 누른 뒤 분실한 휴대폰에 등록된 구글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해 주세요.
    3. 지도에서 내 휴대폰의 현재 위치와 전원 및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전원이 꺼져 있거나 구글 계정이 로그아웃 상태인 경우, 지도에 표시되는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4. 다른 사람이 휴대폰 전원을 끄거나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도록 [기기 잠그기]를 설정하여 휴대폰의 화면을 원격으로 잠가주세요.

    ▷ 아이폰

    1. 다른 애플 기기에서 나의 찾기 앱을 실행해 주세요. 여기서는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 [친구 돕기] → 분실한 휴대폰의 iCloud 계정과 암호 입력하여 로그인
    3. [분실 모드] 선택 → 다른 사람이 전원 OFF를 할 수 없도록 휴대폰 잠금 기능을 먼저 설정하세요.
    4. 휴대폰을 발견한 사람이 연락할 수 있도록 잠금 화면에 전화번호와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5. 휴대폰이 근처에 있다고 생각되면 [사운드 재생]을 눌러 벨을 울리게 해 보세요. 무음이나 진동으로 설정되어 있더라도 벨이 울립니다.

④ 핸드폰 찾기 콜센터 이용

    핸드폰찾기콜센터 홈페이지: https://www.handphone.or.kr
    핸드폰찾기콜센터 홈페이지의 습득물 조회에서 휴대폰 습득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임시 서비스 이용하기

① 중고폰 등록 서비스 : 등록되지 않은 중고 휴대폰을 갖고 계신 경우, 가까운 U+ 매장에 방문하여 등록 후 사용 가능합니다.

② 착신전환 서비스 : 휴대폰 분실로 인해 중요한 연락을 받지 못할까봐 걱정된다면, 착신전환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착신전환 서비스는
                            고객님이 지정한 번호로 수신전화 및 문자 메시지를 연결받는 서비스로, 일주일 동안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착신전환 서비스는 휴대폰 분실접수 후에만 이용 가능하며, 유플러스 고객센터 또는
  유플러스 분실파손전담센터를 통해 명의자 본인이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가입일을 포함해 일주일 동안 이용 가능하며, 7일째 자정에는 자동 해지됩니다.
  또한, 7일 이내라도 분실 해제시에는 자동 해지됩니다

  ○ U+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44-0010(모바일 유료)
  ○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모바일 유료)

③ 임대폰 서비스 : 분실 휴대폰을 찾기 전까지 임시로 휴대폰이 필요한 경우,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임대폰 서비스는 유플러스 홈페이지나 유플러스 고객센터, 유플러스 분실파손전담센터
                        또는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하는 임대폰 종류와 고객님의 멤버십 등급에 따라 최소 3일부터 최대 90일까지 임대폰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U+ 홈페이지: https://www.uplus.co.kr
    ○ U+ 고객센터: 114(무료) 또는 1544-0010(모바일 유료)
    ○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모바일 유료)
    ○ 가까운 U+ 매장을 통해 신청하세요

00:00 휴대폰 분실 대비하기
00:27 휴대폰 분실로 인한 피해 방지하기
00:47 스마트폰 도난 방지 기능 설정하기
03:20 소액결제 차단 및 비밀번호 설정하기
05:37 데이터 백업하기
07:43 분실 휴대폰 빠르게 되찾기
08:01 휴대폰 잠금화면에 비상 연락처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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